리플로 파워볼 양방 계산기 배트맨파워볼 사이트

리플로 파워볼 양방 계산기 배트맨파워볼 사이트

자산 데이터 플랫폼 파워볼놀이터 애셋대시(Asset Dash)에 따르면, 2월 4일 오전 11시 30분 현재(한국시간) 이더리움 시가총액이 1900억달러로,

브로드컴을 제치고 세계 49위 자산 반열에 올랐다. 48위인 펩시와는 70억달러 차이다.
ETH는 바이낸스에서 이날 1695달러까지 치솟으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본 기사를 조인디와의 전재 계약 또는 별도의 협의 없이 무단으로 게재할 경우 저작권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쯤은 존 리 대표가 쓴 책을 읽어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왔다.

주식 시장이 코로나 바이러스 판데믹으로 인해서 영향을 받고 경제 depression이 다가온다는 예언들이 난무하는 요즘,
이런 책을 읽고 투자 철학에 대해서 생각을 할 기회가 있어서 참 좋았다.

나도 대학다닐 시적부터 주식 시장에 관심을 기울고, 사고 팔고 했다.

학교를 졸업하고 일을 하고 있는 요즘에는 더 큰 관심을 들이고 있고, 더많은 사고 팔기를 반복했다. 하나 부끄러운게 있다면,

나는 장기적인 투자 철학 없이 시장의 오르 내림에만 큰 관심이 있었다.

‘2%의 계정이 95%의 비트코인을 통제한다’는 말이 있는데 실제로 비트코인은 그렇게 특정 투자자에게 집중되어 있을까?

온체인 데이터 분석기관인 글래스노드(Glassnode)는 2월 2일 BTC의 실제 분포를 자세히 조사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BTC의 분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산되고 있고 중앙집중화 정도가 생각보다 낮다고 글래스노드는 분석했다.

동시에 고래가 보유한 BTC의 수량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것은 기관 투자자가 본격 진입하는 신호로 여겨진다.

블룸버그는 최근 보도를 통해 ‘2%의 계정이 95%의 BTC를 통제한다’고 지적했다.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의 데이터는 모든 주소에서 BTC의 유사 분포 정도를 보여준다.

일부 다른 데이터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BTC가 누군가에게 고도로 집중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유사한 데이터를 제시한다.

그러나 이런 데이터의 문제점은 네트워크 주소상의 BTC 분포만을 분석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잘못된 통계가 발생하고 BTC의 분포에 대한 잘못된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이런 조사방법에는 두 가지 단점이 있다. 첫째, 모든 비트코인 주소가 동일하게 취급되지 않고 있다.

예를 들어, 수 백만 명의 사용자 자금을 보유한 거래소의 주소와 개인이 관리하는 주소는 구분할 필요가 있다.

둘째, 비트코인 주소는 ‘계정’이 아니다.
한 명의 사용자가 여러 주소를 가지고 있을 수 있고 한 주소가 여러 사용자의 자금을 한꺼번에 보유하고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글래스노드는 다양한 규모의 보유자(엔티티) 간의 비트코인 분포를 분석하면서 동시에 거래소와 채굴자의 주소도 감안했다.

글래스노드는 코인 보유자들 사이의 실제 BTC 분포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비트코인의 중앙집중화 정도가 그동안 알려진 것보다 훨씬 낮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제로 BTC 분포는 수 년에 걸쳐 점점 더 분산되고 있다.

따라서 그동안 알려진 ‘2%가 비트코인의 95%를 통제한다’는 말과는 큰 차이가 있다.

이 수치는 비트코인의 실제 분포 상한에 관한 추정이다.
실제 분포는 이번 조사 결과보다 더 균일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몇 가지 추가로 생각해 볼 것들이 있다.

수탁기관. 이번 분석에서는 그레이스케일과 기타 기관들의 수탁 서비스를 고려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이 보유한 BTC는 고래와 혹등 고래 범주에 속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기관이 보유한 비트코인(2월 3일 현재 그레이스케일은 약 65만 BTC를 소유중)은 여러 보유자를 대신해 수탁하고 있는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기관에 수탁하고 있는 일부 투자자는 고래가 아닌 돌고래나 상어 수준일 수도 있다.

잃어버린 비트코인. 많은 비트코인이 초기에 손실되었다.
당시는 비트코인을 어떻게 보유할지에 대한 방법이 널리 보급되지 않았다.

또한 초기 비트코인은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은 양의 비트코인이 단일 주소나 지갑에 보관되었다.

이들 중 상당수가 손실되었거나 시장에 나오지 않고 있다. 따라서 손실된 비트코인을 고려하면 비트코인은 더 많은 곳에 흩어져 있을 수 있다.

캡슐화된 비트코인. 현재 WBTC ERC20 토큰에는 약 115,000 BTC가 캡슐화되어 있다.
관리인은 이 BTC를 최소 1,000 BTC의 잔액이 있는 주소에 저장중이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비트코인이 많은 투자자의 소유라는 점을 감안할 때 BTC의 분포는 다양한 엔티티에 더 분산되어 있다고 추정할 수 있다.

소규모 네트워크 보유자 수. 비트코인 보유자의 총 수는 훨씬 적을 수 있다.
많은 주소가 여전히 단일 보유자로 분류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특히 비트코인이 체인에서 움직이지 않는 경우 더욱 그렇다.

예를 들어, 현재 저장 주소(즉, 비트코인이 매매된 적이 없는 주소)의 비트코인 수는 260만 BTC다. 새우 같은 작은 투자자의 경우 이 영향은 더욱 분명하며,

이는 이런 범위 내에서 실제 비트코인 보유자의 보유 수량이 크게 감소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거래소가 보유한 수량. 거래소 사용자는 위의 분포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거래소 사용자 수는 약 1억 3천만 명으로 추정된다. 그 중 절대 다수가 일반 투자자라고 가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거래소를 단일 비트코인 보유자로 포함시키면 두 가지 효과가 있다.
첫째, 거래소를 단일 보유자로 분류했기 때문에 소형 보유자의 수가 상대적으로 더 많아 보일 수 있다.

반면, 거래소가 보유한 비트코인 수량(230만 BTC)는 다수의 투자자가 각자 맡긴 것이므로

이를 소형 투자자로 나누면 비트코인은 더욱 분산 분포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물론 이 두 요소의 정확한 상호 작용은 추가 평가가 필요하다.

고래의 부상은 기관 투자자들의 진입 입증. 앞서 언급했듯이 지난 몇 달 동안 고래의 수와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수가 크게 증가했다.
이는 최근 비트코인 보유량의 증가와 고래의 숫자 증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초부터 대형 보유자(고래+혹등 고래)의 비트코인 보유량은 13.4% 증가했고 대규모 투자자의 숫자도 27% 이상 늘었으며
고래의 수는 2,160곳을 초과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2021년 시작된 고래의 부상이다.

파워볼 : 세이프게임

EOS파워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